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합격수기

금융인의 필수 자격증인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예전에 선물거래상담사였는데... 암튼

저는 금융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너무 어렵게 느껴졌던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길다~ 길어~~~

하지만 아줌마력으로 한번에 합격한 썰 풀어봅니다.

(저는 작년에 합격했어요 ㅎㅎㅎ)

 

70점이상 획득해야 하므로 전략을 잘 짜야합니다.

1, 2과목은 기본개념을 확!실!히!!! 익히고 공부를 해야 뒤로 갈수록 헷갈리지 않아요.

3, 4과목은 교재가 있다면 정독, 없어도 괜츈

아무래도 70점은 부담스러워서 이정도면 되겠지 하면 떨어집니다. ㅠㅠ

 

용어도 계산공식 외우기도 힘들었지만 특히 개념이 이해가 되지 않아 너무 힘들었습니다.

개념은 동영상을 무지하게 찾아보며 반복학습을 했어요.

도움이 되었던 강의는

 

기본개념 잡는거는 >>> 이패스코리아 정성기 교수님의 강의를 추천드려요.

유튜브 동영상만 찾아보며 들어도 됩니다. 40대 아줌마인 저도 그렇게 공부했어요 ^^

교재가 필요없는 ★파생상품개념다지기 (youtube.com)

 

[이패스] 2023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ㅣ2과목 파생상품 Ⅱ 스왑(1)ㅣ정성기교수 (youtube.com)

 

 

KFO 김정석강사님의 무료강의 >>> 회원가입을 하면 무료로 몇시간??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 주말 도서관에서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만 무료시간동안 집중적으로 들었습니다.

이분 정말 쉽게 이해되도록 설명을 잘하셨어요.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파생상품 개요 김정석 강사 무료인강 [KFO 강의 맛보기] (youtube.com)

 

무료강의 잘 골라듣고 반복반복하고 교재는 요약집으로 ^^

여러분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협회에서 진행하는 시험일정이 궁금하다면?

금융투자협회 자격시험센터 (kofia.or.kr)

 

금융투자협회 자격시험센터

자격시험 소개, 시험일정, 원서접수, 고사장 등 안내

license.kofia.or.kr